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장비빨 (IT기기, 소프트웨어)

TRELLO 트렐로 | 작업(프로젝트) 관리 & 언어(중국어) 세팅 변경

by 기록중독자 2019. 9. 15.

학교다닐때는 도저히 이해하지 못으나 (당시에는 다이어리/플래너 정도 끄적였던 듯) 회사를 다니다 보니 내가 해야하는 프로젝트는 하나가 아니었고, Status Quo를 언제나 추적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스스로 찾게되었다. 회사에서는 본사에서 지정한 Jira와 같은 몇가지 툴 이외에는 업무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므로 회사에서 사용해 보진 못했으나 그 명망을 익히 들은 TRELLO라는 어플리케이션을 개인용(?)으로 사용해 보았다.

https://trello.com

 

Trello

Infinitely flexible. Incredibly easy to use. Great mobile apps. It's free. Trello keeps track of everything, from the big picture to the minute details.

trello.com

 

관련 툴에 대하여 어떻게 사용하는지, 목적이 무엇인지 등은 얼마든지 서치가 가능하니 딱히 기록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웹사이트에서 보다시피 Trello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 이렇다 보니, 신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았을때 나의 경우에는 중국어로 어플이 실행되었다.

차라리 영어가 나은데 (?) 중국어로 계속 Display되어서 Apple 서비스센터에 전화해 보았는데, 그쪽에선 로그인-로그아웃을 하라고 했다. 다른 어플에서는 된것 같아서 안심했는데 Trello의 경우 계속 변경이 되지 않아서 고생했는데, 이것은 개별로 설정한 언어선호도 때문이라고 한다. 간단히 변경하는 방법은, 환경설정에서 변경하면 된다. :)

우선 아이패드든, 아이폰이든 설정->일반->언어 및 지역으로 들어가면, 한국어 다음에 중국어가 설정되어있는것이 보이는데 이 경우 Trello의 경우에는 내가 한국어 다음 선호언어가 중국어로 알고. . ... .. (ㅠ ㅠ) 이에 맞추어 자동으로 설정하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

따라서, 선호언어에 설정되어있는 중국어를 지우고 다시 어플로 들어가면 문제없이 영어로 나오게 되는것을 볼 수 있다. :)

 

이 세팅은 트렐로에서 언어변경을 할때 사용할 수 있는데, 트렐로 뿐만 아니라 다른 어플리케이션 (애플의 WWDC 어플 언어설정 등)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매우 유용하다 ! 

그럼 또 골치썩히는 일이 있음 기록하러 오겠음.
Cha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