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장비빨 (IT기기, 소프트웨어)

APPLECARE+ for iPad | 애플케어 플러스 국내에서 가입하기 (09월 15일 기준)

by 기록중독자 2019. 9. 16.

나는 2019년 7월 마지막 주에 ipadmini5와 Apple Pencil을 하루 사이로 applestore에서 구매했고 (온라인 주문) 돌아오는 주가 (19년 9월 21일쯔음) 60일이 되는 주여서, 11일 애플코리아에서 출시한 애플케어플러스를 한국에서 가입할 수 있었다.

가족 중 한 명이 해외에 살고 있어서, 60일 되기 이전에 아이패드에 대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해 달라고 부탁할 예정이었는데, 마침 11일에 애플에서 한국에 Applecare+ 서비스를 시작했고 미국과 동일하게 구입 후 60일 이내면 가입할 수 있었다.

혹자는, 얼마전 소비자보호법 변경으로 앞으로 모바일 기기에 대해서 기존의 1년 보장이 아닌 2년 보장을 해 주게 되었기 때문에 이에 발맞추어 2년짜리 보장플랜을 다시 내놓은 것이 아닌가 하는 말이 있는데, 어찌 되었든 나로서는 행운이었다! 미국보다 한국에서 가입하는 게 더 저렴했고 (미국은 100불 이상인데, 한국은 89,000원 임) 나는 해외소비보다는 국내 소비를 선호하기 때문이다. (법 보호 또는 Claim 발생시 처리 유연, 직장인으로서 세금 혜택 등의 이유로 ㅎㅎ)

https://www.apple.com/kr/support/products/ipad/

 

AppleCare 제품 - iPad

Apple 지원 전문가가 iPad 관련 문제를 해결해드립니다. iPad에 관해 자주 언급되는 문의 사항을 답변해드리는 것은 물론, iOS, iCloud, iPad 앱 사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죠.

www.apple.com

애플 홈페이지에서 내용 확인하고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더니, 상담사가 가입을 도와줬다. (카드결제 가능)

나의 경우 어차피 미국에서 가입하기 위해서 이리기웃 저리 기웃하면서 정보를 모아 왔던 터에 어느 정도 내용을 인지하고 전화했는데, 특히나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펜슬이 같은 날 구매한 게 아니면 (나처럼) 보장이 되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글을 몇 번 봤었다.

따라서, 가입할때 똑같이 물어봤는데 상담사는 처음에는 안된다고 했다가 웹사이트에서 보니 된다는데요(!)라고 말을 하니 알아보겠다고 하곤 다시 아이패드와 애플펜슬 coverage가 같이 된다고 확인해줬다. (아이패드와 펜슬 세트로만 가능한 것 같음) 사실 딱히 애플 펜슬에 대해서 케어를 받을 일이 없을 것 같긴 하지만 어차피 가입하는 거라면 확실하게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아서 물어봤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상담사가 미안하다고 여러 번 했는데, 딱히 기분 나쁘지 않았어요 괜찮아요~ ㅎ_ㅎ

기존에는 한국에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여서, 해외에서 가입해서 들어오면 모두 0원에 교환되었다고 했는데, 이번에 출시가 확정되고 나서 부터는 Protection 기간이 구입일로부터 2년까지로 연장되며, 최대 2건의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고, 우발적인 손상의 경우, iPad는 건당 50,000원, Apple Pencil은 건당 30,000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된다. 기존에 무료로 누리고 있던 분들은 아쉬울 수 있겠으나, 나는 딱히 억울하진 않음. 정당한 서비스에 대한 지불이라고 생각함.

앱등이로써 예전에 MACBOOK을 구매하며 Applecare+에 가입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는 구입일로부터 2년이라는 말이 제품(맥북) 구매일이라고 생각해서 맥북 사자마자 가입했었는데, 여기서의 구입일은 애플케어플러스의 구입일이므로 이점 생각해서 60일 꽉 채워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록 난 다 채우진 않았지만..... 후후)

주변에서는 아이패드 한번 사면 거의 안 망가지니 그냥 들고 다니라고 했지만, 나의 경우 미니제품을 구매한 이유가 mobility 때문이고 (출퇴근 내내 들고 다닐 거라는 말임) 워낙 칠칠맞아 핸드폰을 깨 먹은 경우도 많아서 시원하게 가입했다! 

실물 Delivery(배달)이 있는 제품은 아니라 시스템 처리가 되어야 하는데, 시스템 처리가 약 3~7일까지 소요된다고 하니 진득하니 기다려 보도록 하겠음. 보증에 들어오면 위에 그림처럼 보증된다고 나오는데 이는 일반적인 보증이지 Applecare+에 대한 보증 내용은 아닌 것 같다. (왜냐면 어제 가입했으니까...ㅎ) 그리고 예상 만료일도 가입일자 기준이 아닌 것도 그렇고.

서비스 가입이 등록되면, Apple지원 어플에서 다른 변화가 있는지 나중에 확인해 보겠음.
Chao!

반응형